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 얼굴로 보는 건강상태 - 주름, 홍조, 가늘어진 머리카락.. 단순 노화로 인한 것일까?

by ★☆△○☆★ 2022. 2. 17.

많은 여성 분들이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면서 나이를 먹습니다. 또한 자녀들을 다 키우고나면 여성들은 폐경기, 갱년기로 인한 증상으로 힘들어하죠. 그러다 문득 거울을 보면 눈가에는 주름이 생기고 얼굴은 붉어지고 피부는 건조해지며 모발은 가늘어진 자신을 발견합니다.

 

썸네일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화 증상을 보면서 '나도 이제 나이가 들었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화로 인한 증상들이 영양소 결핍으로 인하여 생기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바쁜 집안 일에 육아까지 하면서 아이와 남편은 좋은 것을 많이 먹이지만 막상 자신은 챙겨 먹지 않죠. 그래서 발생하는 영양소 결핍으로 인하여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양소가 부족할 때 얼굴에 나타나는 증상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때 얼굴에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증상일 수도 있긴 하지만 평소 자신의 영양 섭취가 어떤가를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1. 눈에 잔주름이 생겼다?

나이가 들거나 웃음이 많은 사람들은 눈가에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노화의 가장 일반적인 현상이기도 하죠. 하지만 비타민B2의 결핍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B2는 눈과 피부에 영향을 주는데 부족할 경우 피부를 갈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비타민B2의 섭취가 적을 수도 있으니 치즈, 계란, 아몬드 등 비타민B2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2. 안면 홍조? 갱년기인가?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에 들어서면 주요 증상이 안면 홍조 입니다. 얼굴이 붉어지죠. 하지만 갱년기의 다른 증상이 없다면 아연의 결핍이 아닌지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몸은 아연이 부족하면 피부가 붉은 색을 띨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드름도 유발하죠. 아연은 요구르트와 소고기, 콩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

나이가 들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머리에 볼륨감이 사라지죠. 하지만 가늘어지는 모발의 원인이 비오틴과 비타민C가 부족해서 일 수 있습니다. 혹시 흡연을 하시는 분이라면 그 가능성은 더 높아집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귤, 오렌지, 레몬, 한라봉 같은 감귤류나 비타민 보충제 등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건조한 피부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고 탄력이 사라졌다면 비타민A가 충분하지 못한 것이 원인입니다. 비타민A인 레티놀은 탱탱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젊게 만들어주는 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구마, 치즈 등이 있습니다.

5. 입술이 자주 트거나 갈라진다?

입술이 갈라지거나 트는 증상, 혹은 입 가장 자리가 갈라지는 것은 비타민B6가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비타민B6가 많은 음식은 감자, 시리얼 등이 있습니다.

 

결론

40대, 50대 여성들이 많이 겪고 있는 증상이죠? 단순히 나이가 들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육아와 가사로 인하여 자신의 몸을 챙기지 못해서 생기는 영양소 결핍이 원인일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여성분이라면 스스로 몸의 건강을 챙기시기 바라며, 남성분은 집에서 고생하는 우리 아내분들 영양제라도 하나 사드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