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이모저모

UDT 출신 이근 대위, 정부 반대에도 우크라이나 참전 위해 출국 "살아 돌아오면 처벌 받겠다"

by ★☆△○☆★ 2022. 3. 7.

해군특수전단 UCT 출신 이근 대위가 의용군을 구성하여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는 사실을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입니다.

이근 대위는 TV 프로그램 '가짜 사나이'에 출현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해군특수전단 출신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지만 각종 논란이 불거지면서 현재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빚투, 성추행, 폭행, 예비군 등 많은 것이 폭로되면서 논란이 되어 왔습니다. 성추행 관련하여 처벌은 받았지만 자신은 절대 하지 않았다며 유튜브를 통해 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이근 대위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했다며, 48시간 이내 계획 수립 및 장비를 준비해 출국을 하려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우크라이는 지금 출국 금지 국가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로 출국할 경우에는 범법 행위로 1년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는 "살아돌아온다면 그 때는 제가 다 책임치고 주는 처벌 받겠다. 대한민국 의용군인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위상을 높이겠다. 임무 끝나고 한국에서 뵙겠다"라고 덧붙였다며, 이미 우크라이나로 출국한 상황입니다.

이근 대위는 과거 가세연과 김용호 연예부장에게 사생활 폭로를 당해 논란에 휩싸였으며, 여기에 대응하여 가세연의 사진을 목표물로 정하여 사격을 하는 등 공개 저격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정부에서 출국 금지 국가로 지정하였으며 우크라이나 참전 관련하여 반대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의용군이 참전을 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위상을 높이겠다는 사람이 대한민국 정부와 마찰을 일으키면서 참전을 하다니 말과 행동에 모순이 느껴지는 것은 나뿐일까?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면 이해는 하겠다.

 

하지만 얼마 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하여 자신의 커뮤니티 채널에 우크라이나 가서 싸우라는 등 많은 댓글이 달렸었는데 여기에 대한 그의 대응은...

"많은 방구석 키보더들이 '왜 가만히 있냐? 우크라이나에 가서 참전해라'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네가 무식한 X밥들이라서 남에게 대신 싸워달라는 것이다"

 

"그 때까지 사회 공간을 낭비하는 루저들은 계속 방구석에서 떠들고 계셔라. 걱정하지 마라. X밥들이 못하는 싸움은 누군가 어디서든 하고 있을 것"

 

이러한 대응을 보여준 것은 상당히 아쉽고 정부와 마찰을 일으키면서 출국한 그의 대응이 아쉽다. 하지만 도움을 주기 위한 목숨을 바치는 그 신념은 존경받을 가치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