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라임 효능 부작용
<건강한음식정보> 오늘은 상큼하고 또 상큼한 라임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임은 브라질이 위치한 남미쪽에서 생산되는 말만 들어도 침이 고이는 매우 상큼한 귤과에 속해있는 열대과일 입니다.
하지만 이 라임의 원산지는 인도네시아나 아시아대륙 쪽입니다. 15세기 경에 아메리카 대륙으로 전파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과 비슷한 라임이지만 레몬보다 더 새콤하여 요리로 많이 사용되는데 비타민C와 폴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라임의 효능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라임 효능
피부미용
라임의 영양소 하면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2가지 성분의 효능은 역시 대표적으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이겠죠.
항산화 작용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탄력까지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효과
라임에는 칼슘과 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에 매우 좋은 열매 입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좋은 도움이 되며, 골밀도를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분이나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다이어트 효과
라임은 100g당 약 27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게다가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 라임을 물에 우려내서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개선
라임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라임을 꾸준히 섭취하면 우울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 시 혈중 헤모글로빈을 활성화 시켜주며 혈액을 생성합니다. 이로 인하여 빈혈증상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젖산을 분해하여 주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향균작용
항균작용이 뛰어난 과일 중 하나가 라임 입니다. 라임의 항균작용을 살펴보면 살모넬라균, 포도상구균, 대장균등을 사멸하는 작용을 하여 장염이나 식중독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라임 부작용
공복에 섭취 금지
라임은 산성이 강한 식품이라 빈 속에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식후에 드시면 라임은 구연산 성분으로 인하여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또한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으신 분은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임은 음료수를 보시면 라임 맛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으며 각종 요리에도 라임이 향신료로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탄산수나 물을 보면 라임맛도 많이 출시되고 있죠.
우리 열대과일이긴 하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레몬이 시면서 달달한 맛이 있다면 라임은 시면서 쓴 맛입니다. 그러니 라임은 물에 타서 드시거나 음식 향신료로 활용하여 섭취하는 것을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상큼한 라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