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이모저모

회사 이름도 바꿔 버리는 BTS 방탄소년단 정국의 영향력 (+영상)

by ★☆△○☆★ 2022. 1. 26.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사회적, 경제적 영향력은 엄청난 수준이다. 글로벌 패스트푸드인 맥도날드는 BTS 세트 메뉴를 출시한 결과 매출이 40% 급증하기도 했다.

 

이번에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방송에서 잘못 알아듣고 내뱉은 한 마디가 회사의 이름을 바꿔버렸다.

 

미국에 유명 멕시코 음식 체인점인 '치폴레'라는 곳이 있다. 

 

BTS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배달 음식을 목는 동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영성에서는 미국을 방문했을 때 제임스 코든쇼에 출연한 뒤에 점심을 먹는 장면이었다.

 

치폴레를 처음 먹어보는 정국이 내뱉은 말이다.

 

"이거 어떻게 먹는거야? 치콜레?"

 

치폴레를 치콜레로 물어본 정국의 말 한마디에 치폴레 측은 트위터 계정명까지 '치폴레'에서 '치콜레'로 바꿔버렸다. 일명 BTS 마케팅 인 것이다.

'우리는 이제부터 치콜레'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한 BTS 팬이 '정국이 치콜레라고 말하면 치콜레' 라는 게시글을 쓰기도 했다.

 

미국 프랜차이즈 치폴레

치폴레 메뉴
출처 : 치폴레 홈페이지

치폴레는 서부위에처럼 토핑과 소스를 소비자 입맛대로 골라서 먹는 브리또, 타코, 보울 등을 파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입니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