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나이가 들면 흔히 저지르는 실수 - 중년, 노년 여성

by ★☆△○☆★ 2022. 2. 14.

중년 여성, 노년 여성들이 나이가 들면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 습관이 있습니다. 많은 중년, 노년 여성분들이 자신은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어쩔 수 없다는 생각으로 다음과 같은 실수 같은 행동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썸네일 입니다.

노년 여성, 중년 여성이 저지르는 실수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젊었을 때의 건강, 외모를 생각하며 자신은 이제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잃어버렸다는 생각에 바져들게 됩니다. 심할 경우에는 이것이 우울증으로 이어지기도 하죠. 하지만 여성으로서, 인간으로서 나이가 든다는 것은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신감의 상실은 20-30대에도 쉽게 할 수 있는 합리적 판단으로 하지 못하고 자신의 건강에 좋지 못한 행동을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40대, 50대 여성들이 자주 저질르는 실수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1. 아파서 운동을 못해요

40대, 50대에 들어서면서 팔이 아프고 무릎도 아프고 온 몸이 아파서 이제 운동을 하지 못한다는 생각으로 신체활동을 하지 않고 있으시죠? 신체활동을 유지하는 것은 아픈 통증을 완화하고 체중 증가, 당뇨, 치매, 심장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캘리포니아 한 대학의 저명한 운동학 박사는 "운동은 실체를 각성 상태로 만드는 활력을 올려줍니다."라고 했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데 덜 힘들게 해줍니다. 지금이라도 수영장이나, 요가, 걷기 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픈 몸 상태에 맞는 최적의 운동들이 있으니 아파서 운동을 못 한다는 마음은 잠시 접어두시기 바랍니다.

 

2. 힘들 땐 힘들다고 외쳐라

20대, 30대에 결혼하여 자녀를 낳고 기르고, 연로한 부모님들 모시고 이제 40대, 50대가 된 분들은 매우 힘든 시기를 견뎌 오셨습니다. 양육을 하면서 자기 관리를 할 시간도 없이 힘든 것을 내색할 겨를도 없이 살아오셨을 겁니다.

 

20년간 스스로 혼자 인내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에 아이들을 모두 독립시키고도 여전히 인내하는 강인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젊음이 있을 때는 견뎌내면서 자신을 위한 시간을 조금은 활용하였겠지만 이제는 그러한 에너지가 없을 것입니다.

 

유명 작가는 '자신이 내는 목소리가 나의 짐 들어내 마음을 자유롭게 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이다'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말하지 못하고 참아온 만큼 말할 수 없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난 도움이 필요해"

"무서워"

"오늘은 내가 나 자신이 아닌 것 같았어"

 

이런 말할 수 없는 목소리를 밖으로 내어야 합니다.

 

3. 비타민 B12 부족

중년, 노년 여성분들은 대부분 섭취해야 할 영양소로 칼슘과 비타민D는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알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보충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B12는 섭취하고 있으신가요?

 

나이가 들면서 비타민B12는 특히 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신체가 노화하고 위산 수치가 감소하게 되면 음식만으로 비타민B12를 얻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50대가 되면 식단에는 계란, 조개류, 유제품 등 비타민B12가 풍부한 음식을 신경써서 챙겨 먹어야 합니다.

4. 중년, 노년 여성은 왜 머리를 짧게 자르는가?

대부분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 머리가 어깨 아래로 내려오는 긴 머리는 잘 없습니다. 머리카락도 가늘고 거칠어지며 머리 숯도 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40대, 50대입니다. 20대, 30대와는 다른 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흰머리가 많이 나더라도 어깨 이상까지 길러 보세요. 또 다른 머리 스타일로 자신만의 미를 가져보세요.

 

미국의 '50세 이후의 최고 스타일'에 대한 저자는 "여성 건강은 모양, 생활방식, 모발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자신의 신체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자신만의 미의 기준으로 꾸며보세요

 

5. 같은 화장품을 여전히 10년째 사용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면 자신의 피부 상태는 변화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고 메이크업을 하면 건조한 피부가 더욱 노화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30대,40대에 사용하는 화장품을 지금도 그대로 사용하시나요? 노화에 따른 건조한 피부를 위해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크림과 세럼이 좋습니다.

 

피부 전문가들은 히알루론산 같은 수분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6. 잘못된 브래지어 착용

여성의 가슴은 임신, 체중, 중력에 의해서 나이가 들수록 변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신체 변화를 고려하지 않고 항상 같은 크기와 브랜드의 속옥을 착용합니다.

 

여전히 올바른 속옷을 착용하는 것은 자신의 몸을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하고 여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핏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매장에서 무료 피팅서비스를 받아보세요.

7. 지루한 성적 생활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갱년기와 폐경기를 거치게 되면서 질 건조증 등으로 자신의 ㅅ생활을 고통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완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0대, 50대도 섹시할 수 있으며 섹시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유가 있어야 합니다.

 

한 전문가는 "50세 이상의 여성은 생애 최고의 첵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아이를 얻는 것이 아닌 재미와 즐거움을 위한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8. 정기적인 치과 방문

요즘은 치실을 사용하는 사람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열악한 구강 위생은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이 발생하는 문제이며 이는 심장마비, 뇌졸증 등 중대질환의 발병률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40대, 50대가 되면 왜 20대, 30대 때 처럼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을까요? 10대, 20대 때 생각이 나시나요? 똑같은 방법으로 화장을 하고 똑같이 옷을 입고 똑같은 머리스타일을 하셨습니까? 자신의 상황과 자신의 신체에 맞게 변화하였습니다. 그런데 왜 지금은 똑같이 하고 계시나요?

 

지금까지 중년, 노년 여성이 저지르는 실수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